새로운김치 열무김치로 국수를 쓱~

여름입니다!

 

여름엔 열무국수죠 ㅎㅎ

 

열무는 여리다와 무 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라고 해요

어린 무라는 의미죠

 

 

더운 열을 없애준다는 의미로도 열무라고도 한다는데

 

실제로 열무는 열을 식혀주는 음식이라고 해요 올~~

진짜 여름에 딱이네요 

 

 

 

그 외에도 열무김치는

시력저하방지의 기능

면역력 향상(이건 김치에 빠지지 않는 효능같네요)

원기회복!

소화기능 향상

혈압, 저혈압 & 고혈압 둘다 효과가 있다고 해요

 

 

 

 

국수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면종류다 좋아하는데 그중에 전 국수가 젤 좋아요 ㅎ

새로운김치에서 열무김치를 샀습니다

www.saerounkimchi.co.kr

받아서 열무를 조금 익히구요

한 2-3일만 두면 맛있게 익어요~

국수를 삶고 열무김치랑 국물을 넣어주구요-

거기에 멸치다신물 조금 넣고 열무 넣고 유부도 삶아 넣구요(유부는 생략가능 ㅎ)

간장양념만 해서 쓱~ 비벼먹으면

여름에 별미가 따로 없습니닷

 

 

 

 

그렇게 반 먹고 나머지 반은

고추장을 넣어서 먹어요 ㅎㅎㅎㅎ

 

그럼 하나의 국수요리로 물국수~ 비빔국수 둘다 즐길수 있답니다.

 

 

요리를 별로 즐기지 않는 ^^;

(이라고 쓰고 못한다라고 읽는다 ㅠ)

여자의 주말 점심 메뉴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