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끌어당기는말영어의주인이되라
카테고리 외국어 > 영어일반 > 영어첫걸음 > 영어학습법
지은이 민병철 (해냄출판사, 2011년)
상세보기


대학교 2학년 여름, 학교에서 보내주는 어학연수프로그램으로 미국에 7주간 다녀온 적이 있었습니다.
SUNY Buffalo campus!

가자마자 우리는 시험을 통해 영어수준을 평가 받았고, 저는 8개의 등급중 3번째인가~ 정도의 등급을 받고 반이 배정이 되었죠..

결과는 좌절.. 독해도 할수 있고, 문법도 어느정도 알지만, 스피킹에 대해서는 잼병이었던 나..

등급만 좋게 받아서 그 반으로 갔는데, 거의 모든 수업은 토론이었습니다.

일본 중국 독일 러시아 등등의 나라에서 온 다양한 학생들 사이에서 나라망신시킬까바 전전긍긍했던 시절이 떠오르네요.

그때 같이 갔었던 교수님의 말씀은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우리나라 영어 교육은 마치, 사과껍질을 곱게 칼로 다 깍고

사과를 다먹었다고, 다 깍아놓은 사과를 쓰레기통에 버리는 격


나의 경우에도 딱 들어맞는 비유였습니다.


중학교 2학년 영어책에 나오는 표현들만 다 말할 수 있어도, 우리는 영어권 국가에서 사는거 무리 없다고~ 첨언하셨었죠~


중학교때부터 영어를 배워도, 해석은 다 하지만, 정작 언어인 영어를 말로 못한다는게 말이 되나요?;;
우리는 영어를 공부로 한거지, 영어를 언어로 배운적이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민병철 박사의 세상을 끌어당기는 말, 영어의 주인이 되라! 도 같은 맥락입니다.

프롤로그에는 "한국인은 영어를 배운적이 없다"라고 하며 이 책은 시작이 되요~




회사책상 한켠에 책을 잘 모셔두었습니다.

사실 그 옆으로 보이는 영어원서들..
지금도 업무를 영어로 보고는 있지만, 스피킹에 대한 자신감은 여전히 없어요 ^^;

이 책을 통해서 알게된 조금더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을 통해 영어 스피킹에 더 흥미를 붙여봐야겠습니다~





일단 책에 소개되었던 TED site!! TED 어플부터 아이폰에 깔았어요~ 공짜더군요 ㅎㅎ



꾸준히~ 흥미를 가지고 해봐야겠습니다~

Page No. 67
영어가 서툴다고 스스로 얕보지 마라. 낙숫물이 바위를 뚫는다.
초점이 분명하고 꾸준히 실천하면 그 서투른 영어로 인생이 바뀌게 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