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수련 대학생 캠프가 벌써 12기를 맞았네요 
2010년 겨울방학 멋진 일주일을 보내보세욧! :D

 

청소년 캠프에 이은 마음수련 대학생 캠프 소식입니다~

 

 

ㅋㅋㅋ 대학생들의 위트있는 로고~

 

사실 제가 수련을 시작했을때에는 대학교 2학년때였는데 그땐 대학생 캠프가 없었죠~

대학생 캠프보면 좀 섭섭한기분? ㅋㅋ :( 왜냐면 다들 너무 신나게 버리더라구요

덕분에 캠프로 수련은 시작안했지만, 캠프할 때 캠프 staff로 그 섭섭함을 달랬다는~ㅎ :) 

 

12기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기간 : 2009년 12월 26일 ~ 2010년 1월 2일
비용 : 15만원(교통비 별도)
장소 : 남원 지리산 유스호스텔
참가대상: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
참가인원 : 500명
주최 : 마음수련 연합동아리
후원 : 마음수련회
접수 : 온라인 신청하기

 

 

 

 

모두 수련한 대학생들이 제작했다던데 이건 뭐.. 전문가수준이네요?! @-@)/

 

대학생캠프 설명회 일정

현재 전국 대학교에서는 12기 대학생캠프에 대한 설명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설명회에서 대학생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11월 25일 경상대
11월 25일 성신여대
11월 26일 영남대
11월 26일 인하대
11월 26일 전북대
11월 26일 한국교원대
12월 2일 성균관대
12월 2일 카이스트
12월 3일 한양대

문의: 010-5718-5825

 

 

마음수련 대학생캠프는?

소중한 방학기간
자칫하면 쉽게 흘러가버릴 수 있는 시간인데
무엇을 해야할지, 어떻게하면 알차게 보낼수 있는지
고민이시라구요? 그렇다면..
마음수련 대학생캠프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영어공부, 자격증 따기, 취업준비, 아르바이트,
친구들과 마음껏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 모든 것을 주체하는
자기자신을 정비하는 일이 아닐까요
마음수련 대학생캠프는 자기를 되돌아보고 반성하며
평생동안 쌓아놓은 자기 마음을 버림으로써
세상을 수용할 수 있는 큰 마음을 갖게 합니다.

이렇게 큰 마음이 되면
어떤 것을 하더라도 잘 해낼 수 있는 준비가 되겠죠?
이번 방학에는 마음수련 대학생캠프로 자신에게 투자하세요!!
여러분의 인생에서 가장 가치있는 시간 중 하나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마음수련 대학생 캠프 프로그램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분은 클릭 :D

 

 지난 11기 마음수련 대학생 캠프 참가자들의 수련담입니다

 

나쁜기억들, 섭섭했던 일들, 미운 사람들, 원수들, 쪽팔렸던 일들, 뭐 이런 생각하기도 싫은 일들이..

모두 잊었다고 생각했던 일들이 사실 모두다 고스란히 남아있었다는 것을 수련하면서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 마음들을 모두 버린 지금 너무나 홀가분합니다.

마치 그동안 지고 왔던 무거운 짐을 모두 내려놓은 것 같습니다.

저는 실제로 마음속에 짐을 지고 살아왔나 봅니다.

지금은 그저 너무 감사하네요.

나를 낳아주신 부모님에게도, 못난 오빠를 오빠라고 챙겨준 동생에게도,

나만 알고 이기적으로 살아왔던 내 곁에 있어준 친구들에게도,

주위의 스쳐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에게도 그저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하루하루를 감사한 마음으로 사니 점점 더 밝아지고, 주위사람들도 제가 달라졌다고들 합니다.

마음이 가난한 자에게 복이 있다는 말씀은 가진 허상의 마음(욕심)을 버리라는 말씀인 것을 알았습니다.

세상의 기뻐할 때 나도 진심으로 기쁠 수 있고, 세상이 슬퍼할 때 나도 진심으로 슬퍼할 수 있는 것은

내가 가진 마음이 없을 때만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태어나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세상을 마음없이 살 수 있게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기회를 주신 도움님들, 대학생 연합동아리 회원님들,

함께 수련한 친구님들에게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대학생캠프 11기 박종현

저는 마음수련을 하는것이, 마음공부를 하는 학교를 다니는 기분이에요.
진짜 수련을 하고나서 스스로 깨닫는 그 기분은 이로 말을 할 수가 없거든요!!!
그리고 정신적으로는 친구들, 부모님, 환경 등 정말 감사함을 배웠구요.
행동적으로 뭐든지 귀찮아 하는 내자신을 이겨내려 하는 점에서 저는 가장 큰 변화를 느꼈어요.
우리 모두 다같이 스승(스스로에게 승리한 자)이 꼭 되었으면 좋겠어요.!!!
대학생캠프 11기 김지홍

 

12기 마음수련 대학생 캠프   

 

여러분의 겨울 방학중 가장 알찬 일주일을 만들어줄꺼라고 확신합니다:D

 

§공식홈페이지 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