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만 해도 마음이 맑아지는 책 월간 마음수련~★ 


마음수련 (미리보기) : 1월 [2014]

저자
편집부 지음
출판사
참출판사 | 2013-12-11 출간
카테고리
잡지
책소개
읽기만 해도 편안해집니다한 줄의 글이 사람을 변화시키고, 한 장...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월간 마음수련 2014년 1월호 글 & 사진 성금미 <산타벨라처럼 쉽게 화초 키우기>의 저자

 원본보기|월간 마음수련 웹진 http://maummonthly.com/magazine/contentsView.php?idx=808&ref=0

건조한 겨울 날씨에 난방까지 하다 보니 목이 답답하고 코가 자주 막히지요. 시도 때도 없이 생기는 정전기는 더 싫습니다. 시원한 해결책 어디 없을까? 물론 ‘가습기’가 있지만 관리를 잘못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치는 문제가 생긴다니, 가습기 대신 집안 습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수경 재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식물을 흙에 심지 않고 물에서 키우는 수경 재배는, 화기에 담긴 물이 공중으로 증발되면서 가습 효과가 생기는 것입니다.

 

물이 담긴 그릇에 식물을 뿌리째 담가놓으면 끝, 너무 간단하지요? 단, 뿌리에 붙어 있는 흙을 모두 털어내야 해요. 흐르는 물로 뿌리를 여러 번 헹구어 깨끗이 씻어 준 다음 그릇에 담고 뿌리가 잠기도록 물을 부어주면 완성이랍니다.

 

집에 있는 그릇 중에 금이 가거나 구멍이 뚫린 것만 아니라면 모두 수경 재배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찻주전자나 항아리, 뚜껑이 깨져버려 몸통만 남은 사기그릇, 투명한 유리병도 식물을 넣어두면 훌륭한 인테리어 소품이 된답니다. 집 안 요기조기 여러 군데 해두면 더욱 좋겠지요. 수경 재배를 할 때의 물 관리는 그릇 속의 물이 줄어든 만큼 그때그때 보충해 주면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물이 탁해지면 화초 뿌리와 함께 그릇을 다시 씻어주면 돼요. 건조한 겨울철에도 촉촉한 우리 집! 진짜 친환경에, 확실한 가습 효과! 실내 습도 올리기 대작전 ‘수경 재배로 화초 키우기’ 올겨울 꼭 시도해 보세요.

 

 

전 사무실이 너무 건조해서 책상에서 수경재배를 하고 있답니당 ㅎ

 

그리고 또 좋은 습도 올리는 방법 하나 알려드릴께요

바로 솔방울인데요~ 아래는 경주에서 주워온 전나무솔방울이랍니다 ㅎ

 

물에 솔방울을 푹~~담궜다가 꺼내면 솔방울이 오므라들어요~

아래 사진에 맨앞의 솔방울 아이처럼요 ^-^

 그리고 습기를 분출하며 마르면서 아래 솔방울 아이처럼 쩍~ 벌어진답니다.

 

그땐 다시 물에 담궜다가 놓아주면 돼요 ^-^

 

이쁜 통에 담아주면 인테리어 효과도 좋구요~

오늘 솔방울 주으러 한번 나가보세요

위로가기